자유게시판

뒤로가기
제목

강낭콩의 효능

작성자 운영자(ip:)

작성일 2021-12-04 10:56:11

조회 16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강낭콩의 효능

강낭콩은 멕시코나 과테말라, 온두라스 일대에 자생하는 작물로 떡의 소나 과자 등의 재료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식이섬유 또한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강낭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을 활발하게 움직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장건강에 좋습니다.

2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월활하게 해주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3철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시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고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해주어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아연이 인슐린 생성원료가 되기 때문에 당뇨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을 개선해 줍니다.

5풍부하게 함유된 단백질과 체내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 계열이 함유되어 있어 기력을 보충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6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성분이 혈액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동백경화 고혈알 예방)

7단백질과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간세포의 재생을 도와주어 간기능을 개선하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8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이소풀라본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홍조나 생리불순 발한 등의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9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이나 트레오닌 트립토판 등과 같은 아미노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에도 큰 도움을 받습니다.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